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한산국립공원) 숨은벽, 백운대 가을 단풍 현황
    일상 2021. 10. 25. 23:27

    북한산 국립공원 숨은벽 코스가 단풍이 이쁘다는
    소리를 듣고 10월 넷째 주를 열심히 기다리다가
    월요일이 되자마자 일단 가보았다.

    가는 방법은 구파발역 2번출구에서 704번 버스를
    타고 효자2통에서 내려서 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국사당이 보이는데 그 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여기서 704번 버스타고 효자2통에서 내리기.

    원래 등산 갈 때는 항상 부지런을 떨어 아침출발을
    선호하는 편인데 오늘 이상하게 늦장을 부려 늦게
    출발하게 되었다.

    ‘평일이니까, 월요일이니까, 사람이 없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버스정류장에 11시쯤 도착했는데 등산복 입으신
    분들이 많이서 당황했다.
    버스에도 사람이 많이 탄 채로 와서 뒤에 분들은
    타지도 못하시고 다음차로 ㅠㅠ

    버스에서 내려서 왼편으로 1분만 걸으면 보이는 국사당⚠️


    제일 먼저 보이는 표지판~
    나는 숨은벽을 원하니 백운대[숨은벽]으로 고고


    처음에 만난 다리 먼데 이렇게 이쁘지? ?

    시작이 좋아 ~~

    갑자기 추워졌다가
    또 갑자기 날이 풀린 현상황
    산에 들어가자 마자 행복한 날씨다 🌅

    이제부터 숨은벽 코스 단풍사진들
    ⬇️⬇️⬇️⬇️⬇️

    💀 해골바위. (움푹패인곳이 눈)
    바나나 바위 🍌

    ✔️백운대로 가지 않고 되돌아 가고 싶다면 아주머니들이 가고 있는 좁은 길로 가면 되고 백운대로 가고 싶다면 안전봉 따라서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나는 백운대 코스로 직진했다.
    나는 백운대 코스로 더 가는 것을 추천 한다.
    이 길이 매우 이쁘기 때문이다. 길은 음..
    나는 스틱을 안 챙겨 가서 사족보행을 조금 했다. 😄

    이 이정표가 나올 때까지 길은 초큼 길이 햇갈렸다.
    사람들이 증발해서 혼자 걸어가서 그런가.

    이정표부터 백운대피소 방향.
    (단풍길의 향연🍁🍁🍁)
    ⬇️⬇️⬇️⬇️⬇️

    진짜 이쁘고 긴~~~~ 단풍나무.🍁
    단풍길 다들 구경하세요 ~~ 🎶🎶

    여기가 제일 이뻤다. ❤️❤️

    나는 백운대피소로 내려가서 우이동 방향으로 하산함.
    우이동 코스가 짧고 쉽다.
    이 길 또한 잔잔바리 단풍이 이뻤다.

    우이동으로 내려가면 큰 주차장이 나오고,
    버스타고 밑으로 내려가는 방법과,
    걸어서 가는 방법이 있다.
    내려가면 우의역이 나온다.

    최종 : 지금 단풍은 50-60% 물든 것 같았다.
    숨은 벽 코스가 험하긴 하지만,
    풍경을 생각하면 나는 추천하고 싶다.
    그 대신 하산은 쉬운 우이동코스로 ~

    젤 중요한 거 !! 등산화 꼭꼭 신기.!!!
    장갑도 챙기기!!

    나는 백운대를 가봤기에 바로 백운대피소 방향으로 갔다.
    (왜냐면 백운대 코스는 길이 좁아서 사람 많은 오후에 가게 되면 가다 멈추다 가다 멈춤다 해야 할 것 같기 때문에)

    근데 백운대도 올라가보는 걸 추천한다 !!!
    풍경이 진짜 와 ~ 평일 오전에 가면 길 막힘 없이
    쭉쭉 올라 갈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